인서울 대학 편입 영문법을 가장 낮은 1단계에서 가장 높은 3단계로 분류한다면, 영남대 편입문법은 레벨 1~2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수능영어에 익숙한 수험생들에게는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구에 위치한 편입학원이 몇 안되고, 특히 수능영어 출신 강사는 오랜 경험과 노력을 들이지 않으면 편입문법을 제대로 강의하기가 어렵습니다. 예전에 제가 속한 편입학원의 강사가 부족해서 여름방학 때 나름 실력이 있다는 수능영어 강사를 2명 초빙했었는데, 두 분 모두 1개월 만에 그만두고 연기처럼 사라졌습니다.
영남대 편입문법은 전문 편입강사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기본기가 있는 강사라면 합격자도 꽤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들만의 경쟁이고 시간, 노력, 비용이 더 들지만… 편입을 계기로 해서 제대로 된 영어를 배우고, 조금 덜 고생하고, 보다 압도적인 실력을 갖추고 싶다면 몇 년 후의 취업까지 고려해서 고민을 해봐야 한 문제일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거나 설명을 들어 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 관계대명사 앞에 comma는 어떤 상황에서 위치하는가?
• 지각동사나 사역동사의 보어로서 왜 동사원형이 와야 하는가?
• 접속사를 생략해서 만든다는 분사구문이 과연 제대로 된 강의인가?
• 가정법에서 if가 생략되면 주어-동사 어순이 도치가 되는데 왜 그런가?
한글과 영어의 언어 구조적인 차이점으로 어느 정도 한계는 있지만, 영문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왜 그렇게 해야 하는가?’ 대하여 빠르게 이해하고 암기를 최소화하며 궁극적으로는 공식화된 암기가 없어져야 합니다.
웹스터 편입영어는 다음 몇 가지 주요 특징으로 기초에서 고급 과정까지 상세한 설명으로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며, 질문은 SNS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피드백하고 있습니다.
① 미국식 영문법과 영국식 영문법의 차이점
② 구두점에 대한 이해와 작문순서로 이루어진 커리큘럼
③ Formal English 와 Informal English의 영문법 차이점
④ 영문법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빠른 이해력과 보다 오래가는 기억력
정렬된 순서대로 왼쪽부터 차례대로 학습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