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영남대 편입영어 기출문제를 연도별과 유형별로 분류하고, 정답과 상세한 해설을 넣어서 디지털 교재로 제작하였습니다. 주목할 점은 2012년 기출문제부터 복병이던 논리완성 8 문항이 없어져 수험생의 부담이 많이 덜어졌습니다. 사실 논리완성은 문장의 논리성 보다는 어휘력으로 문장을 완성하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비록 20년치 기출문제이지만 여기에서 착시현상이 나타납니다. 실제로 문법, 어휘, 영작문에 출제된 문항 수를 세어보면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에 영역별 문제풀이를 보충해야 합니다.
영남대 편입영어는 인서울 대학에 비해 독해 문항 수가 적고, 문법과 어휘력을 합치면 대략 30 문제 정도가 되므로 당락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영작문 5문제는 사실상 문법 문제로 봐야 하고, 생활영어 4 문제는 대화체에 자주 나오는 숙어로 봐야 합니다.
어휘는 시간이 부족하다면 지문은 읽을 필요가 없고 밑줄 친 단어와 해설에 나오는 동의어만 암기해도 됩니다.
문법은 Blank 유형 5문제와 Underline 유형 5문제로 구성되고 편입문법을 레벌 3까지 분류한다면, 영남대 편입문법은 레벌 1~2 정도의 수준이고 시간을 벌 수 있는 영역입니다. 전체 영문법이 200가지 유형이어서 생각보다 막연하거나 방대하지는 않습니다.
영작 5 문제 중에서 1 문제 정도는 관용표현이 나오기도 하지만, 대부분 문법과 연관되는 문제이고 자주 출제되는 한글 키워드를 정리한 영작문 사전으로 보충해야 합니다.
독해는 적중이라는 것이 없고 단기간에 실력 향상이 어려운 분야이기 때문에 준비하는 시간이 부족하면, 매일 일정 분량을 풀어봄으로써 감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렬된 순서대로 왼쪽부터 차례대로 학습하시면 됩니다.